본문 바로가기
_사회와뉴스

명품아파트단지 분양 붐

by 한준협 2015. 3. 25.


명품아파트단지







  대중은 왜 명품에 탐닉하고 빠져드는 걸까?

진화심리학자들은 공작이 화려한 날개로 구애 경쟁을 펼치듯 "과시적 소비"를 통해 짝짓기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자 하는 게 인간의 본능이라고 주장한다. 페라리 , 람보르기니 , 할리 데이비슨 , 바쉐론 콘스탄딘, 필립 파텍 , 롤렉스 와 5같은 고가의 사치품을 통해 우리는 은근 슬쩍 자신의 존재를 뽐내고 싶어한다. 집이라고 해서 ,아파트라고 해서 예외는 아닐것이다.


  올해 2015년 15년만에 최대 분양물량이 쏟아진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다. 4월엔 수도권 30곳에서만 2만3501가구가 쏟아진다. 전국으로는 5만 6808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분양만 하면 팔리던 시대는 끝났다. 까다로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명품아파트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 얘기다. 건설사들도 절박하다. 합리적인 분양가격은 당연시되고 나만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와 고급화에 나서고 있다.


  명품아파트의 전략을 분류해보면 미니신도시, 최첨단 시설 , 교육ㆍ육아특화 , 자연웰빙, 스포츠레저, 산업단지생활등의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미니신도시급으로는 #.서울은평구응암동 힐스테이트백련산4차 , #.금천구독산동롯데캐슬골드파크3차, #.경기용인힐스테이트기흥 등이 해당된다. 미니신도시급은 약1000가구에 이르는 규모에 단지 내 대형마트등의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고 , 주변교통이나 교육시설이 있다는 점에서 급이다른규모를 자랑한다. 최첨단스마트시설을 갖춘 명품아파트로는 #.서울광진구자양동 래미안프리미어팰리스 , #.경기광주태전지구 아이파크 등이 있고 교육ㆍ육아 특화시설을 갖춘단지로는 #.경기동타2신도시 호반베르디움3차 ,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 , #.영통 라온프라이빗이 이에해당한다. 자연경관을 내세우거나 스포츠ㆍ레저시설을 내세우는 단지들로는 #. 인천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 , #.부산시광안더샵 , #.경기동탄2신도시 에일린의뜰 , #.용인역북 우미린센트럴파크 ,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등이 이에 해당된다.


  이제는 싼아파트만 찾는 그런시대가 아닌 내가 원하는 컨셉의 아파트를 찾아야 할때인것 같다. 이번 1프로대의 모기지론을 잘 이용한다면 내가원하는 명품아파트를 구매하는데 좋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