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좋은글사전

마케팅천재를 만드는 작은책 김훈철지음

by 한준협 2023. 2. 20.

마케팅천재를 만드는 작은책

생각한다는 것은 인간이 지구상의 다른 생명체와 구별되는 가장 큰 차별점이다

생각이란

살아있음 생生, 틈사事

살아가면서 다양한 현상들에 대한 해석이라 할 수 있다

틈새에서 사람들의 니즈가 생겨나고

마케터는 무엇보다 사람들 속에서

그 마음의 틈을 읽어내고 스스로 느껴야만 한다

 

그 틈새가 자라 니즈가 되고,

니즈는 제품이 되고,

제품은 소비자의 마음과

시장 속에서 터닝 ㄴ포인트를 만들고

마침내 커다란 토네이도가 되면

기존의 모든 제품을 삼켜버린다

그래서 훌륭한 마케터는 우선적으로

마케팅 통찰력,

마케팅 생각

이 정리되어야 한다.

 

위 책은 마케팅에 관한 전반적인 고찰과

또 내가 지녀야할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하고있습니다.

 

작은 소핑몰이나 작은 상점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책 입니다. 

 

마케팅 성공조건 숙지하기

위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작은 책에서 핵심내용일것 같습니다.

성공4가지 조건에 대해서 이야기하는데요

1. 시기성

2. 융통성

3. 기동성

4. 현실성

살아가는데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 같습니다.

마케팅 실행의 성공조건 4가지는

실제 시장현장 속에서 뛰면서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고

서로서로 상생적 측면에서 보완하며

어울려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익을 남기기 위함이 

최종목적인만큼

이익이 남지 않는 기업은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상실

마케팅의 중요성을 다시 세겨야 합니다.

 

처음 시작 , 첫발걸음 부터

마케팅의 4가지 성공조건을 숙지해야 한다는게

이 책의 마무리 입니다.

 

마무리하며

책 내용중에 

현대의 마케팅은 너무나 조급하게 움직인다

이제는 천천히 움직이는 마케팅이필요하다

인간의 심성을 다치지 않고

자연스런 상태에서 호흡하게 만들어야 한다

자연의 리듬을 간직한 진짜 삶을

살고자하는 마음가짐이 슬로마케팅이다.

 

마케팅을 들어다 보려 마케팅 책을 읽고있는데

삶의 자세를 다시 세기게 하는 책이였습니다.

 

 

 

 

 

 

 

 

'_좋은글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걷기의 세계 세인오마라지음  (0) 2023.02.22
GxR 부자의공식  (1) 2023.02.21
브래이킹 루틴 천인우 삶을 바꾸는 책  (0) 2023.02.19
짧은글을 씁시다 히키타 요시아키  (0) 2023.02.17
국가들의 이름  (0) 2023.02.16